Unity는 .fbx, .dae (Collada), .3ds, .dxf, .obj 파일을 읽을 수 있다고 함
참고)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3D-formats.html
여기서는 fbx파일을 import
1. 먼저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3D 모델의 fbx파일, 텍스쳐 파일 다운로드
2. fbx파일을 유니티 프로젝트에 드래그앤 드랍
3. 이 파일을 더블클릭 → Inspector에 아래와 같이 나오고 → Materials 탭 클릭
4. Materials 탭 바로 아래 4번째에 Extract Materials.. → 폴더명 아무거나(ex materials) → 저장
5. Extract Texutres.. → 폴더명 아무거나(ex textures) → 저장
(texutre가 따로 폴더로 제공되는 경우 그냥 드래그앤 드랍으로 유니티에 옮기면 저절로 적용 됨)
6. Collider 설정
Model 탭 → Generate Colliders 체크
7. 이제 유니티 씬에 드래그앤 드랍
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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